본문 바로가기

사진/사용기 & TIP

HP 스캔젯 G2410 분해방법.

 

HP G2410이라는 출시된 지 좀 오래된 스캐너입니다.

이넘 스캐너 유리 안 쪽이 너무 더러워서 청소를 해야겠는데... 도통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 참... ㅠㅠ

 

 

유튜브에서 관련 동영상을 찾으려 해도 엉뚱한 놈들만 나오고 비슷한 제품 분해영상을 보면 나사로 분해하던데

요넘은 연결부위 나사가 안 보입니다. ;;; 대략 난감

 

그래서 에라이 모르겠다. 분해하다 고장나면 버리지 하는 생각으로 천천히 살펴보고 이런 저런 방법을  찾다가

우연찮게... 됩니다. 분해가 ㅎㅎ

알고보니 엄청 간단하네요.

혹시나 분해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올립니다.

 

 

우선 스캐너 덮개를 쏙~ 뺍니다.

그냥 덮개를 위로 잡아 당기면 빠지게 되어 있어요.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연결부위(힌지라고 하나요?)가 두 군데 나오죠.

 

 

위에 설명처럼 하시면 됩니다. ㅎㅎ

 

 

힌지부분을 분리하고 덮개를 살짝 아래쪽으로 당기면 윗 사진 처럼 상판 분리가 됩니다.

 

 

청소를 마치고 다시 조립후 한 컷.

깨끗해졌네요. ㅎㅎ

 

시험삼아 스캔을 해봤는데 이상없이 잘 동작합니다.